카카오톡 기반 비즈니스 솔루션 나왔다

카카오가 메신저 기반 톡 비즈 솔루션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는 지난해 10월 비즈니스 플랫폼 카카오 for 비즈니스를 열고 사업 경쟁력 강화, 고객 관리를 위한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에 출시한 서비스는 카카오싱크, 스마트 메시지, 비즈니스 인증으로 기존 서비스 고도화와 비즈니스 컨설팅에 초점을 맞췄다.

카카오싱크는 카카오톡 이용자가 별도 앱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 파트너사에 로그인할 수 있게 한다. AI기반 최적화 메시지 발송 서비스 스마트 메시지는 파트너사가 원하는 메시지를 10개까지 입력하면 소수에 발송한 다음 반응을 분석해 호응이 가장 좋은 메시지를 다수에 재발송하는 방식이다. 이어 비즈니스 인증을 통해 내부 심사를 거쳐 인증한 사업체·기관·브랜드에 인증마크를 부여하고 검색 상위 노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석철 카카오 비즈파트너부문 부사장은 “신규 서비스를 통해 비즈니스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것”이라며 “파트너사 사업 성장과 고객 관리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카카오는 향후 비즈니스 파트너들의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톡 비즈 솔루션 관련 서비스들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카카오싱크, 스마트 메시지를 비롯한 비즈니스 서비스에 대한 세부 내용들은 카카오 for 비즈니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