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이 오는 7월 2일 안양창업지원센터 내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에서 스마트콘텐츠 테스트 플랫폼 지원 사업 설명회를 연다고 밝혔다.
스마트콘텐츠 테스트 플랫폼 지원 사업은 국내 중소 스마트콘텐츠 기업이 개발 제품 품질을 향상하고 사용자 요구에 맞춰 적기에 이를 출시할 수 있도록 개발 테스트 인프라를 제공한다.
지원은 개발 테스트와 개발 인프라 2개 분야로 나뉘어 각각 40개 기업에 콘텐츠 분야별 맞춤형 테스트와 컨설팅을, 30개 기업에 콘텐츠 서비스에 필요한 개발 환경을 지원한다. 개발 테스트 분야에서는 올해 VR·AR 콘텐츠와 같은 5G 융복합 콘텐츠를 위한 테스트를 신설한 것을 비롯해 맞춤형 테스트 지원을 확대했으며 해외진출을 위한 컨설팅도 추가했다. 또 개발 인프라 분야에서 선정된 기업은 개발 환경 구축과 성능 부하 테스트, 웹 스토리지 및 애로 기술지원을 포함 온라인서비스와 IoT 엣지 플랫폼, 클라우드 이전 등 개발 단계와 기술 수준에 맞는 맞춤형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다.
2일 열릴 설명회에서는 AR·VR, 핀테크, O2O, IoT을 비롯 스마트콘텐츠 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지원 사업에 관해 자세한 소개를 전한 다음 스마트콘텐츠 테스트랩에도 함께 방문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여는 성장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