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는 투자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원페이지(Onepage) 전문 필진을 공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앞서 와디즈는 원페이지를 론칭하고 투자 관련 뉴스, 지식 콘텐츠, 국내외 산업 현장과 스타트업 투자 트렌드, 케이스 스터디까지 엄선한 정보를 회원에게 제공하고자 했다. 일방적인 콘텐츠를 양산하는 대신 스타트업 투자 분야 전문 필진을 발굴해 양질의 콘텐츠를 함께 제작, 콘텐츠 다양성과 전문성을 높이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
이번 필진 모집을 계기로는 스타트업 투자 분야에 대한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겠단 방침이다. 모집분야는 ▲기술, 임팩트 분야 산업 트렌드 ▲스타트업 투자, 관련 행사 참가 경험 ▲스타트업·투자·혁신 관련 주제로 나뉜다. 필진 혜택으로는 원고료를 포함해 투자 관련 유료 행사 우선 초대, 우수 활동자에겐 와디즈가 격월로 발행하는 ‘와디즈 넥스트’ 매거진 기고와 도서 출간 시 집필 참여를 내걸었다.
김지훈 와디즈 이사는 “이번 모집을 통해 스타트업, 투자, 혁신에 대해 다양한 시각을 담은 양질의 콘텐츠를 회원에게 제공하고자 한다”며 “스타트업 투자 경험과 인사이트, 산업 트렌드를 포함 자신만의 콘텐츠로 대중과 소통할 역량 있는 필진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필진 지원 방법은 모집 분야 가운데 한 주제를 선택해 3~7편 시리즈 목차를 기획하고 1개 이상 샘플 콘텐츠를 작성해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직접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