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슈어테크 보맵은 지자체 보험을 찾아주는 우리동네 보험 찾기 서비스를 19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보험 찾기는 각 지자체와 광역시도가 시, 구민을 위해 가입한 지자체보험을 간편하게 찾아보도록 돕는다. 보맵 웹페이지와 앱에서 내 보험 조회하기 메뉴에서 거주하고 있는 시군구를 입력하면 거주지역 보험 정보를 자세히 제공하는 방식이다. 안내 내용은 거주지역 보험, 보장 내역, 보험금 청구절차, 보험사와 지자체 담당부서 연락처.
최근 지자체는 시민과 구민, 군민에게 일어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해 시민안전보험, 자전거보험, 임산부보험, 군인보험, 농작물재해보험, 풍수해보험까지 가입을 늘리고 있다. 그러나 지역마다 가입한 보험과 보험금 청구절차가 달라 주민이 직접 지자체 홈페이지나 유선으로 보험 정보를 확인해야 한느 번거로움이 있었다는 것.
류준우 보맵 대표는 “지자체가 좋은 취지로 운영하는 제도인 만큼 시민과 구민이 제대로 알고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 우선 지자체에서 100% 비용을 부담하는 무료 지자체보험 정보를 제공하고 점진적으로 자기부담금이 있는 다양한 보험 정보로 넓힐 계획이다.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높이는 서비스로 비대면 보험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할 것”이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