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쉬업엔젤스는 명상·힐링 오디오앱 루시드 아일랜드를 운영하는 투이지랩스에 시드 투자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투이지랩스는 마음 건강을 위한 일상 속 명상과 힐링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려는 회사다. 현대인 스트레스 해소와 짧지만 깊은 휴식을 목표로 지난 11월 데일리 명상·힐링 오디오앱 루시드 아일랜드를 출시했다. 루시드 아일랜드는 전문 오디오 크리에이터, 검증된 명상 스크립터와 생활 명상, 힐링 에세이, 프리미엄 ASMR을 사운드로 제작, 힐링 오디오 콘텐츠를 시공간 제약 없이 접하게 했다. 불안, 분노 관리, 육아, 자존감 키우기, 숙면처럼 일상적 주제 콘텐츠를 팟캐스트처럼 골라 듣도록 하며 매주 다양한 주제 콘텐츠도 업로드한다. 사용자에게 위로와 공감을 주는 힐링 에세이, 기분과 하루 기록을 남길 수 있는 다이어리 기능도 제공하며 지난 12월에는 앱스토어 최고의 앱으로 선정됐다. 최근에는 프리팁스 창업기업으로 선정, 사업화자금 1억 원도 확보했다.
이택경 매쉬업엔젤스 대표는 “다양한 스트레스에 노출된 현대인에게 힐링은 삶에 필수불가결한 요소로 자리 잡았다. 국내외로 명상에 대한 관심과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비트패킹컴퍼니 출신 박준민 대표를 주축으로 투이지랩스가 가진 기획력과 콘텐츠 수급 역량에 기반한 명상, 힐링 콘텐츠는 앞으로 지친 현대인들 사이에 빠르게 전파될 것”이라 투자 배경을 밝혔다.
박준민 투이지랩스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루시드 아일랜드 크리에이터인 루시디스트가 더 다양한 힐링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 다양한 힐링 오디오 콘텐츠와 편리한 UI를 선보이고 사용자 니즈를 채워줄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