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컨셉의 서비스드 오피스 (Serviced Office)를 제공하는 패스트파이브가 입주한 멤버들을 대상으로 커넥트 앤 콜라보(CONNECT & COLLABO)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패스트파이브는 2015년 4월 오픈한 신개념 사무공간 제공 서비스로, 1~10인에게 적합한 사무공간을 멤버십 비용만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보증금이 없고, 단기계약이 가능하며, 관리비 등의 추가비용이 일절 들지 않아 1호점의 경우, 140여석에 달하는 모든 자리가 한 달 만에 판매 완료된 바 있다.
이에 패스트파이브는 단순히 물리적인 사무공간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넘어서, 입주한 멤버사들 간에 협업을 돕고, 외부 전문가들과 입주한 멤버사들을 연결하는 커넥트 앤 콜라보(CONNECT & COLLABO)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으며, 이 서비스는 최근 현대카드에서 패스트파이브로 합류한 이상윤 팀장이 맡아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몇 달간 패스트파이브 입주 기업에는 투자 유치, 다양한 협업 등 눈에 띄는 성과가 나타나 화제가 된 바 있다. 패스트파이브에 입주해있던 스캐터랩은 소프트뱅크 & KTB로부터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하였으며, 제일기획의 사내벤처로 출발한 텐핑 또한 유수의 엔젤투자자들로부터의 투자 유치를 이끌어냈다. 또한 입주한 멤버사들 간의 협업도 돋보였는데, 영화사 안다미로와 꽃 배송 서브스크립션 서비스인 원모먼트는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이벤트를 기획해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패스트파이브 박지웅 대표는 ‘패스트파이브는 소규모 팀/회사들에게 구글이나 페이스북 같은 멋진 사무공간을 합리적인 가격에 사용하는 사무실 임대 서비스를 넘어서서, 물리적 공간을 매개로 한 오프라인 소셜 네트워크를 구축해나갈 것이며 이 커넥트 앤 콜라보(CONNECT & COLLABO) 프로그램이 그 시작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패스트파이브는 현재 역삼역 근처에 2호점을 오픈해 활발한 입주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패스트파이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