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즈다이나믹스가 13일 부산창업카페 부경대대연점에서 센텀기술창업타운 크라우드펀딩 연계지원사업인 리얼 크라우드런딩 프로그램(이하 RCFP)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부산지역 창업기업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투자를 유치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부산시, 부산테크노파크, 한국예탁결제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주관하는 2019 부산 크라우드펀딩 로드쇼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설명회에서는 오재환 한국예탁결제원 수석이 크라우드펀딩의 이해를, 강종수 콜즈다이나믹스 대표가 투자자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크라우드펀딩을 주제로 강연을 전했다. 이어 열린 토크콘서트에서는 RCFP 사업을 소개하는 한편 강민석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책임심사역과 공태영 기술자숲 대표가 성공 노하우와 사례를 공유했다. 기술자숲은 지난해 크라우드펀딩 성공 기업으로 씨드투자 유치가 확정된 상태였지만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지분형 투자를 유치하는 동시에 마케팅 채널로도 활용했다는 설명이다.
사업의 운영을 맡은 콜즈다이나믹스 강종수 대표는 “RCFP를 통해 부산 지역 스타트업의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투자유치 수요를 확인했다”며 “초기 스타트업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투자를 유치하는 동시에 진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 전했다.
올해 RCFP 참가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과 제출 서류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