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농업회사법인 우진FS에 프리시리즈A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우진FS는 산지생산재배 농산물 6차산업 인증을 받은 식품회사로 ‘토털 솔루션 프로바이더’를 지향점 삼아 지역농산물가공품 개발과 식자재 유통, 외식사업 컨설팅을 통합 제공한다. 자체 HACCP 인증을 받은 반찬과 음료 공장도 보유하고 있으며 HMR, 친환경 농산물과 특산물, 수제 반찬, 착즙 음료, 효소 소재를 이용한 상품도 내놓고 있다.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서는 효소 재료를 이용한 반찬, 효소떡·음료, 건강기능성 식음료 개발에 나설 계획.
박연우 우진FS 대표는 ”향후 3년 내에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명품 수제반찬의 커머스 유통사업과 농축수산물의 생산단계부터 효소 상품화를 통한 고부가 프리미엄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대표는 “세계HMR 시장 규모가 930억달러(약 105조원)을 넘어섰고 국내만 해도 2조 7천억 원 규모로 매년 급성장하고 있다”며 “HMR 중심 식음료 온라인 시장 성장세와 바이오틱스 효소를 이용한 우진FS의 건강식품 상품화가 투자를 결심한 배경”이라 전했다.
한편 투자를 진행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4차산업분야 3년 미만 초기창업기업 사업화 투자사이자 컴퍼니 빌더로 투자기업에는 코칭과 멘토링, 사업모델에 맞는 압축성장을 지원한다. 현재 블록체인과 AI, AR·VR, 헬스케어, O2O 플랫폼 서비스를 중심으로 20여 개 스타트업에 투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