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는 크라우드펀딩 문화 확산을 위한 ‘펀딩으로 있게하자’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캠페인은 기존에 만날 수 없던 제품과 서비스를 메이커와 서포터가 함께 만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와디즈는 배우 강하늘을 모델로 TV 광고를 선보이며 이번 캠페인 일환으로 ‘0원 펀딩’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와디즈 펀딩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0원 펀딩 이벤트는 와디즈 펀딩에 성공한 프로젝트 가운데 큰 관심을 끌었던 제품을 선정, 추첨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한 서포터에게 이를 0원에 선보인다. 대상 제품으로는 패션·잡화 분야서 가장 높은 금액을 모은 씨씨씨컴퍼니 ‘국민라이더 자켓’, 모온 무선 청소기 ‘오비큠’, 아이뮤즈 15인치 가성비 노트북 ‘스톰북’을 비롯해 펀딩 만족도가 높았던 프로젝트를 선별 구성했다.
안준용 와디즈 브랜드마케팅실 이사는 “와디즈 펀딩은 세상에 없던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는 메이커와 이를 지지하고 응원하는 마음으로 펀딩에 참여하는 서포터를 연결하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와디즈 펀딩’이라는 문화를 확산하고 다양한 도전을 응원하는 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0원 펀딩 이벤트는 내년 2월 2일까지 두달간 테크·가전, 홈리빙, 패션·잡화, 반려동물, 취미, 푸드 6개 카테고리에서 매주 3개 프로젝트를 연다. 펀딩에 참여한 서포터 가운데 추첨을 통해 리워드를 제공하며 자세한 내용은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