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급격히 성장하는 클라우드 기반 4차 산업혁명 시장에 적극 대응하고자 협약을 맺고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운영 및 구축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클라우드 컨설팅과 PoC(Proof of Concept)를 지원하기로 했다. 퀘스트소프트웨어와의 협력을 통해 인프라뿐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부분에서도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구상이다.
퀘스트소프트웨어는 글로벌 시스템 관리 및 보안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전세계 100여 개 국에서 13만 개 이상 고객사를 확보했다.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가운데 95%가 퀘스트소프트웨어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는 소개다. 퀘스트소프트웨어는 마이크로소프트 환경에서 안정적인 보안과 컴플라이언스를 제공해 금융사가 전자금융감독 시행 규칙 동의 컴플라이언스에 대응할 수 있게 지원한다. 운영체제를 MS 윈도우 7에서 MS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고객에게 꼭 필요한 MS 윈도우기반 사용자 계정 통합 관리 서비스 기능 AD(Active Directory)와 Azure AD에 대한 보안, 전용 복구 솔루션도 제공한다.
유호정 베스핀글로벌 공공금융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 금융, 교육, 제조 및 의료 분야에서 사업 모델을 공동 개발하고 영업과 마케팅 분야에서도 협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