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사랩, 배치 프로그램 ‘김기사랩 2기’ 모집

스타트업 내비게이터 김기사랩은 상반기 배치 프로그램 ‘김기사랩 2기’ 모집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김기사랩 2기는 시장 주도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 투자하고자 마련됐다. 모집은 분야 제한 없이 진행하며 IT기반 기술과 열정을 가진 법인 설립 3년 미만 스타트업이라며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2기 스타트업에는 ▲5,000만 원~1억 원 시드투자 ▲김기사 창업자 밀착 멘토링 ▲국내외 성공 창업자 강연과 정기 네트워킹 ▲투자자 초청 프라이빗 데모데이를 통한 후속투자 연계 ▲팁스 프로그램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2월 21일 18시까지며 3월 18일 최종 선발팀을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김기사랩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명진 김기사랩 대표는 “올해 50억 원 규모 조합을 결성해 보다 본격적으로 스타트업 발굴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펀드에는 김기사 창업자뿐 아니라 다양한 성공 창업자가 출자자로 참여해 창업 생태계 선순환에 긍정적 도움을 줄 것”이라 밝혔다.

한편 김기사랩은 국민 내비게이션 ‘김기사’ 창업자가 잠재력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 투자하기 위해 설립한 액셀러레이터다. 지난해 김기사랩 1기 9팀을 포함해 지금까지 12팀을 발굴하고 투자했으며 팁스 운영사로서 투자팀 팁스 선정 성과도 거둔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