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와 업무협약… 컨설팅·PoC 지원”

글로벌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급격히 성장하는 클라우드 기반 4차 산업혁명 시장에 적극 대응하고자 협약을 맺고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운영 및 구축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클라우드 컨설팅과 PoC(Proof of Concept)를 지원하기로 했다. 퀘스트소프트웨어와의 협력을 통해 인프라뿐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부분에서도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구상이다.

퀘스트소프트웨어는 글로벌 시스템 관리 및 보안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전세계 100여 개 국에서 13만 개 이상 고객사를 확보했다.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가운데 95%가 퀘스트소프트웨어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는 소개다. 퀘스트소프트웨어는 마이크로소프트 환경에서 안정적인 보안과 컴플라이언스를 제공해 금융사가 전자금융감독 시행 규칙 동의 컴플라이언스에 대응할 수 있게 지원한다. 운영체제를 MS 윈도우 7에서 MS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고객에게 꼭 필요한 MS 윈도우기반 사용자 계정 통합 관리 서비스 기능 AD(Active Directory)와 Azure AD에 대한 보안, 전용 복구 솔루션도 제공한다.

유호정 베스핀글로벌 공공금융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 금융, 교육, 제조 및 의료 분야에서 사업 모델을 공동 개발하고 영업과 마케팅 분야에서도 협력하겠다”고 밝혔다.